본문 바로가기

별별뉴스

"토트넘 손흥민 해병대 입소" 전세계가 주목!

728x90

- 사회적 거리 두기 일환으로 '비공개' 입소

- 코로나19로부터 안전 고려해 현장 방문 자제 요청

- 해병9여단서 3주 군사훈련…내달 8일 퇴소

오늘 #손흥민 선수가 #해병대 제주훈련소에 입소하여, #3주간 훈련을 수료하고 퇴소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리스트로 병역 특례혜택을 받은 손흥민 선수인데 드디어 군사훈련을 받습니다.  #병역혜택을 받은 사람들은 기초군사훈련과 544시간 봉사활동을 이수해야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프리미어리그가 중단된 가운데 잉글랜드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은 지난달 28일 귀국했고, 토트넘은 손흥민 귀국 이유를 “개인적인 사유”라고 밝혔지만, 기초군사훈련을 위해서였다. 지난 2월 오른팔 수술을 받은 손흥민은 자가격리하며 재활에 매진 중에 군사 훈련까지 받게 되었는데요. 부상이 재발되지 않게 조심해야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는은 일찌감치 SNS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해야 하고,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비공개 입소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리그가 잠정 연기된 시기라서 4주 훈련이 아닌 3주 군사훈련을 받는 해병대를 선택한 것 같은데요.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프리미어 리그에서 한국에 위상을 높이고 있는 만큼 부상당하지 않고 퇴소하여 리그에서도 멋진 모습을 이어나가길 바랍니다.